본문 바로가기
제주 일상/다녀본 제주 여행지

서귀포 여행 _ 제주 허브동산

by Thincrescent 2021. 4. 19.
728x90
반응형

오늘 소개할 제주의 여행지는 서귀포 표선에 위치한 제주 허브동산입니다. 

펜션을 운영하고 있어 숙박도 가능한 곳이고, 낮에는 수많은 허브가 가득한 자연 공간이며, 밤에는 빛이 찬란한 공간으로 유명하죠. 밤에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도 많이 유명해요. 

밤에는 저 조형물 모두에 불이 켜지며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제주 허브동산은 수많은 허브를 키우고 관리하며, 판매하는 곳입니다. 허브를 주테마로 한 식물원으로 볼 수 있지만 허브가 아니라도 때에 따라 다양한 테마를 더해가며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사계절 모두 같은 허브동산이 아닌 계절에 따라 시기에 따라 테마를 바꾸며 재방문을 높이려는 노력인 거죠.

 

사실 허브에 대해 그냥 별 생각이 없었는데, 정말 종류가 다양하고 종류에 따라 효능도 다르더군요.

그런 정보를 하나씩 읽어가다보면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군요. 

 

 

 

 

 

 

제주 허브동산은 허브와 함께 또 한 가지 주된 테마가 있는데 아프리카와 관련된 테마입니다. 두 가지가 어떤 관계를 가진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색적인 분위기의 허브동산입니다. 물론 아프리카와 허브의 상관관계에 대해 유추할 수 있는 것들이 있기도 합니다. 방문하여 차분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허브동산에는 이렇게 고양이도 만날 수 있어요. 찰리라는 이름의 고양이였는데, 지금도 잘 크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너무 귀엽고 사람을 잘 따르더라고요. 이미 방문객과 익숙해지고, 숙박까지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서 그런 것 같아요.

 

 

 

허브와 꽃이 정말 많고 아름답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꽃도 많지만 쉽게 보기 어려운 꽃도 많아요. 

향도 너무 좋고요. 밤이면 아름다운 빛과 더해져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그림 상회도 들러보고요. 이상길 화가의 작품이 모여있는데, 매일매일 자화상을 그려서 기록을 해두었습니다.

제주 그림 상회는 이곳 말고도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가 먼저 생기고 이후 외부에 또 만들어진 모양입니다. 테마가 같은 것으로 보아 같은 분이 운영하시는 것이겠지요.

 

화가의 작품은 굉장히 강렬합니다. 인상적인 색채와 분위기로 자신을 표현하였는데, 꽤나 주목을 끄는 작업들이 보여서 한참 살펴보았습니다.

 

 

아로마 테라피를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실제로 운영을 하는 것 같은데, 두어 번 들러봐도 운영되는 모습을 보진 못했어요. 아프리카의 분위기로 꾸며져 이색적입니다. 더불어 크리스마스나 특정 기념일에는 그것들의 테마로 꾸며지기도 합니다. 

 

 

낮의 제주 허브동산과 밤의 제주 허브동산은 분위기가 완전히 다릅니다. 사실 밤의 허브동산이 더 유명합니다.

그래서 가급적 해질 무렵에 방문해 밝을 때 한번 둘러보고, 조명이 하나 둘 켜지는 시각 밤의 허브동산을 즐겨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무에 이렇게 수많은 조명이 좋지 않아 보이기도 하지만, 전문적인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니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하며 밤의 풍경을 즐겨봅니다.

 

 

 

사진을 찍기 참 좋은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도심지에서는 크리스마스와 같은 기념일에 이런 풍경들이 종동 보이지요.

제주 허브동산에는 밤이면 늘 이렇게 아름다운 조명으로 멋진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 펼쳐집니다.

이렇게 많은 전구를 어떻게 달았을까 싶기도 할 만큼 온갖 풍경이 반짝반짝 빛이 나요.

 

 

 

제주 허브동산에는 기념품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기념품은 아로마, 허브와 관련된 제품이 가장 많고 이곳에서 직접 재배하고 가공한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시중에서 보기 힘든 제품도 많습니다. 

그 외에 굿즈 상품으로 제주 여행의 기념품을 사기에도 좋고요.

 

 

 

낮과 밤, 두 가지 이색적인 체험이 가능한 서귀포 여행지 제주 허브동산. 아름다운 공간으로 언제 들러도 편하게 관람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숙박을 하여도 좋은 곳이고요. 밤에 멋진 풍경을 거닐며 산책을 하면 참 좋겠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제주 거주자라 그냥 집에서 자면 되지만요.)

 

관람료는 성인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소인 9,000원입니다. 그 외 허브 족욕체험이나 미니골프와 같은 별도 이용료가 있습니다. 살펴보고 함께 이용해 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