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이크 일상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내비게이션 오토바이 이륜차 설정 방법

by Thincrescent 2021. 4. 7.
728x90
반응형

색연필로 그려본 슈퍼커브

네이버 맵, 카카오 맵, 내비게이션 오토바이 이륜차 설정 방법

 

슈퍼커브를 타고 다니면서 내비게이션을 보기가 좀 어렵고 안전상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것을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주머니에 넣어두고 이어폰으로 음성 안내 정도를 받으면 좋은데요. 

내비게이션이 기본적으로 자동차 설정이 되어있어 오토바이 이륜차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겠더라고요.

간혹 자동차 전용도로 같은 오토바이가 이용하기 어려운 도로를 만날 수 있으니까 말이죠.

 

 

 

 

 

네이버 지도의 경우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설정이 보입니다. 설정을 누르면 내비게이션의 다양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눌러서 내비게이션을 누르면 차종을 선택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는데, 여기서 차종을 눌러주면 경차부터 이륜차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륜차로 바꿔주면 오토바이로 안내가 변경됩니다.

그리고 경로 안내를 하면 뭐 크게 바뀐 것을 체감하기는 어렵습니다. 경로 안내에 거리도 비슷하게 나오고요.

다만 안내 표지를 실제로 만나면 오토바이 안내 중심으로 가르쳐 주지 않을까 싶네요. 

조만간 테스트를 해봐야겠어요.

 


네이버 지도를 변경하였으니 카카오 맵도 설정을 바꿔둡니다. 두 개 내비를 동시에 보는 이유는 조금씩 안내에 차이가 있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종종 크로스 체크를 해서 이용하곤 합니다.

 

 

 

 

마찬가지로 카카오 맵을 실행시키고 상단에 메뉴를 누르고, 하단에 설정을 눌러줍니다.

 

 

 

중간에 보면 차종, 유종, 하이패스가 보이는데, 메뉴를 눌러 들어가면 7종:이륜차가 보입니다. 오토바이로 설정을 바꿀 수 있는 거죠. 유종을 선택하는 이유는 중간중간 주유소를 체크하기 위함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마이카라는 차량 관리 어플과 연동도 할 수 있습니다. 같이 해두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한 모양인데, 저는 마이클이라는 차계부 어플을 사용 중이라 일단은 보류했습니다. 네이버의 여러 기능을 자주 사용하기도 해서 연동을 해두면 얼마나 편할지는 한번 테스트해보고 싶네요.

 


네이버 지도와 카카오 맵을 오토바이 이륜차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실제로 도로 주행시 간혹 자동차 전용도로를 만나는 등의 문제로 큰 피해를 볼 수 있기에 설정을 해두는 것이 좋지 않나 싶어요. 제주는 고속도로가 없지만, 만약 고속도로라도 잘못 들어가면 큰일이잖아요. 경찰 불러 호송해달라 요청해야 합니다....

 

실제로 변경을 한 다음에도 크게 주행거리에 따라 시간이 변경되거나 그런 변화는 못 느꼈습니다. 앞으로 실제 주행하다가 변화점을 느끼는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도 기록을 남겨볼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