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일상/다녀본 제주 여행지

제주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 _ 머체왓숲길

by Thincrescent 2021. 4. 1.
728x90
반응형

산책하기 좋은 제주 여행지는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올레길도 있고요. 오름도 있고요. 바다나 해안가도 있지요.

머체왓숲길이 산책하기 좋은 코스라길래 벗님과 함께 머체왓숲길로 향했습니다.

그리 코스가 길지 않고 길도 안정적이라 누구나 산책하기에 괜찮은 곳 같더라고요.

 

머체왓숲길은 제주 고유의 언어입니다. 머체는 제주 방언으로 돌이라는 뜻이고, 왓은 밭이라는 의미입니다.

 

 

 

 

탁 트인 들판도 보이고요. 뭔가 들판에 꽃을 잔뜩 심으면 더 많은 사람들이 보러 오려나 싶었어요.

하지만 이대로도 좋은 풍경들이 있죠. 그냥 이렇게 탁 트인 상태가 좋은 곳.

 

나중에 알았는데, 제주 관광센터의 설명을 보면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꽃밭에는 계절에 따라 다른 꽃을 볼 수 있다는 설명이 있어요. 아마도 여기가 꽃을 잔뜩 심는 곳일 수도 있겠다 싶어요. 

 

 

 

 

제가 다녀올 때에는 산책로 코스 중 일부는 재정비 중으로 입장이 불가능하더군요. 두 가지 루트를 선택해서 돌 수 있는데, 공개가 된 구역을 따라 들어가면 제주 특유의 곶자왈 숲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하며 만나는 자연 생태는 늘 경이롭고 아름답습니다. 중간에 물이 고여 흐르는 곳이나, 물이 흘렀던 흔적, 무성히 자라는 숲은 평화롭고 한가로워요.

 

 

오랜 시간 물이 흘러 이런 특유의 형태를 만들어냈겠지요? 제가 다녀올 무렵에는 비가 많이 오던 때가 아니었는데, 비가 많이 온다면 물이 더 가득 차 또 다른 매력을 주었을 것 같습니다. 

 

 

 

 

산책 코스는 계속 이어져 근처 오름이나 다른 올레길로도 이어집니다. 중간에 머체왓숲길로 돌아와 입구에 차를 마시며 쉬어가도 좋고, 계속해서 다른 길로 산책을 나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주는 요즘 황사가 조금 심해요. 황사가 조금 걷히고 나면 보다 건강한 산책을 이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주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 머체왓숲길. 잘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나름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소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