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일상/다녀본 제주 맛집

제주 고기 국수 맛집 _ 구좌읍 종달리 산도롱맨도롱 (갈비국수)

by Thincrescent 2021. 4. 13.
728x90
반응형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에 고기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산도롱맨도롱을 다녀왔습니다. 근교를 갈 일이 있으면 한 번씩 들러서 식사를 하고 오는 곳입니다. 오래전에는 성산에 있었는데. 확장 이전하면서 종달리로 가게를 옮겼어요.

 

갈비국수와 고기국수, 몸국 등이 유명하고 돔베고기도 먹을 수 있습니다. 커플세트로 2인이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도 구성이 되어있고요.

 

 

제주에서 유명한 음식을 꼽으라면 역시 제주산 돼지고기나 싱싱한 해산물도 있겠지만, 고기국수도 유명하죠.

하지만 그 많은 고기국수 중에서 정말 맛있는 집을 찾기는 좀 어려운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맛집으로 유명한 곳을 몇군데 가봤지만 제 입맛에는 그리 맛지 않더라고요. 

 

제주 고기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산도롱맨도롱에 가면 저는 늘 갈비국수를 먹습니다. 홍갈비 국수와 백갈비 국수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는데, 홍갈비 국수가 좋더라고요. 맵칼하고 좋아요.

 

 

빨간 국수에 커다란 갈비가 척하고 올라가 있습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아주 많이 맵지는 않은데, 계속 입맛이 당기는 그런 맛이랍니다. 맛이 좋아요. 

 

 

 

이렇게 2인 커플을 주문하면 돔베고기와 홍갈비국수, 고기국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국수는 담백하고 맛이 좋긴 한데, 저희는 둘 다 갈비국수를 그냥 주문해 먹는 편이랍니다. 갈비국수가 이곳에서 가장 메인 요리답게 맛이 정말 좋거든요. 고기국수를 먹기에는 조금 아쉬울 정도로요.

 

 

 

주방이 늘 바쁘세요. 손님들이 많으셔서. 성산에서 가게를 운영할때는 가게가 정말 작아서 자칫 자리가 없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렇게 넓어지고 나니까 그런 부담은 많이 줄었습니다. 테이블이 많은 데다 야외도 마련되어 있고요. 

그리 오래 먹는 음식은 또 아니라서 회전율도 제법 빨라서 종달리로 옮긴 후엔 대기한 적은 없엇네요.

 

 

성산, 종달리 방향으로 제주 동쪽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제주 구좌읍 종달리 고기국수 맛집 산도롱맨도롱에서 갈비국수와 고기국수를 즐겨보세요. 한번 드셔보시면 근처 가실때 믿고 들러 먹고가는 식당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경험이니까 다들 조금씩 입맛이 다를 수 있다는 것!! 그것만 주의하시면요.

 

아참 이전에 우도 여행을 소개하면서 성산이 아닌 곳으로 나올 수 있는 항구를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산도롱맨도롱 근처에 있는 우도 도항선 선착장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