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생활/도서 리뷰

볼만한 소설 / 불편한 편의점 / 김호연 장편소설

by Thincrescent 2023. 4. 5.
728x90
반응형

 

 

나는 오랜 기간 KT을 이용 중이다. 그래서 VVIP라는데 뭐 딱히 혜택을 볼만한 게 없었다.

그러던 중 밀리의 서재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고, 책이라도 읽어볼 마음으로 밀리의 서재를 구입하고 인기 있다는 책을 하나 골랐다. 

 

처음 이 책이 그렇게 인기가 있는 책인지 몰랐다. 어떤 정보도 없이 그냥 주워담은 책이다.

서점에서도 주로 이렇게 책을 고르는 습관이 있는데, 나도 몰래 같은 행동을 했었나 보다.

 

쉽게 읽히는 내용이었고, 인물별로 나뉘어 짧은 호흡으로 나눠 읽다보니 금방 끝나는 책이다.

문장도 인물도 각 챕터의 사건이나 정서를 복잡하게 감추지도 않는다.

 

등장 인물도 동네 이야기를 표방하는 작가의 모토답게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을만한 이들이다.

다만 이야기의 주축이 되는 몇몇은 현실적으로 이런 인물이 있다는 것이 판타지다 할 만큼 별나기도 하지만,

그 정도의 설정도 없었다면 이정도 매력을 갖추기는 어려웠을 것이라 생각한다.

 

재미있는 책이었고, 시간을 보내기에 좋았다. 그리고 어쩌면 그 정도의 책이라는 점이 단점일 수 있겠으나, 곁에 두고 종종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밀리의 서제로 책을 다 읽고 책을 주문하기로 했다. 이렇게 읽는 것으로 그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역시 책은 종이의 감각을 느끼며 넘겨보는 맛이 좋다고 생각한다.

 

 

 

 

 

 

불편한 편의점(40만부 기념 벚꽃 에디션):김호연 장편소설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