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앞으로 3년

첫 수익 발생 / 10% 이상 달성

by Thincrescent 2023. 4. 4.
728x90
반응형

즉흥적으로 시작한 프로젝트인데, 뭘 해서 돈을 벌면 좋을까를 그리 깊게 고민하진 않았다. 

이미 무엇부터 시작할지 정해두었고, 바로 실행에 옮겼다.

 

먼저 수익으로 발생한 비용을 계좌로 옮겼고 바로 주식을 몇 개 구매했다. 

구입한 주식마다 수익을 2% 이상으로 정해두었다. 매번 주식창만을 바라보고 있을 수는 없으니 조건 매매를 모두 설정하고 주어진 업무를 시작했다.

 

먼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던 종목을 두개 구매했다. 

주당 14,717원으로 주가가 오를 땐 18000원까지 오른 적이 있었던 종목이다. 물론 주식이 하락하면 수익이 날 때까지 돈이 묶이겠지만 뉴스를 뒤져봐도 당분간 주식이 크게 하락할 이유는 없어 보였다.

 

2주를 구매해 29,434원을 썼다. 3만 원으로 시작해 566원을 남겨두고 모두 투자한 셈이다. 거의 자산에 98%를 투자한 셈이다. 혹자는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 했지만 워낙에 소액이라 이건 뭐 바구니를 나눌 처지가 아니었다.

 

구입하고 얼마 후 주식이 500원가량 올랐고, 바로 판매해 수익으로 905원을 벌었다. 3%의 이윤이 난 것이다.

 

그로 인해 총자산은 30,905원이 되었다. 

처음 주식을 다 팔았는데 이 주식이 떨어질 수도 있어 다른 종목 몇 개를 나눠 구매하고 첫날을 마무리했다.

 

4월 3일 

총 30.905원

수익 905원 

 


해당 종목들을 구매하라고 보여드리는 것이 절대 아님을 밝힌다.

 

수익을 공개하는 이유는 이 글이 누군가에게 큰 영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다가와야 누군가에게 훗날 이 글이 작게나마 도움이 될 것 같았다. 

 

4월 4일은 오전에 잠시 분주했다. 어째선지 주식 시장이 좋아 보였다. 

언제까지고 주식으로만 수익을 낼 수는 없는 법이지만 사실 당분간 당장 수익이 날 것은 주식밖에 없는 것도 현실이다.

모든 이가 동감하긴 어려울지는 모르겠으나 적어도 이보다 현실적으로 좋은 방법은 없는 것 같다.

 

단 매번 구입을 하기 전에 기업의 상태를 살펴보고 기업이 가진 전망을 보는 것도 중요하다. 물론 단타를 하는 주제에 그런 것까지 따지는 게 의미가 있느냐 하겠지만 당장 오늘 수익이 나지 않으면 며칠을 답보상태에 그칠지 모르니까 매번의 기회에 집중을 해야 한다. 

 

어제 수익 종목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간 틈을 타서 해당 주식을 다시 구매했고, 8.5%의 수익을 내고 다시 판매를 했다.

기업의 여러 가지 상황을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분명하지만 이 정도라면 사실 행운의 수익이나 다름없기도 하다. 

 

그리고 평소 관심을 가지고 보던 종목들을 소량씩 나눠 구매했다. 해당 주식들을 나눠 구매한 이유는 한 종목당 비용이 저렴한 이유와 해당 주식들은 올라도 크게 오르진 않는 대신 떨어지는 경우도 폭이 크진 않다. 이런 경우는 떨어지는 경우 다시 수익이 발생할 때까지 며칠이 걸릴지 모르기에 여유를 가지고 소량을 구매했다.

 

그리고 많은 수익을 바라지 않고 바로 판매를 했다. 단 전량 매도는 하지 않는다. 충분히 수익이 더 날 것이라 판단되는 종목이기에 구입한 주식의 50%씩을 나눠 판매했다. 각 종목마다 정해둔 금액이 있고, 해당 금액이 되면 전량 판매될 것이지만 아직 목표를 달성한 것은 아니기에 부분 매도를 선택했다. 그리고 다시 다음 종목을 소량 구매하고 반복적으로 부분매도를 진행했다. 

 

이렇게 대략 10%의 수익을 만들었다. 많지 않지만 수익률이 10%가 넘는 것은 분명 나쁘지 않은 출발이라고 생각한다. 

 

 

4월 4일

총 33.987원

총수익 3,987원 

오늘 수익 3,082원

 


장기적인 투자를 목표로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현실적으로 비용을 늘리는 과정이 필요해서 단타로 수익을 보았다.

하지만 매일 이렇게 비용을 벌 수는 없다. 엄연히 직장을 다니고 있기에 주식만을 바라보고 시간을 보낼 수도 없는 노릇이다. 월급으로 버는 수익과는 다른 방식으로 돈을 모아보겠다는 목표가 있고 그것이 주식만이 되어서는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목표금액까지 도달하기 위해선 이런 방법 외에도 많은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아마도 당분간은 그런 과정을 이행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수익이 모이는 과정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